본문으로 바로가기

비트코인 단타

category 생활정보 2018. 1. 18. 14:38
반응형





* 상승장

상승장에선 다들 수익이 날 것이라 생각하고 밑도 끝도 없이 시장가로 긁어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상승은 끝이 있고 고점을 찍은 후 회귀하는 경향이 강하다. 초반이 아닌 중 후반에 발견한 경우 투자하지 말고 일시적으로 관망한 후 조정 왔을 때 타라. 또한 반드시 익절 라인을 정해두고 못먹은 수익을 자신의 수익이라 착각하여 욕심내지 마라.

상승 끝자락에 다다른 것 같은 시그널은 어느 가격 부근에서 더이상 올라가지 않고 일시적으로 주춤할 때 되도록 털어라 (80% 이상 조정온다)

주의점

1, 손절라인 정해두고 급격한 하락이 올 시 바로 팔지 못했다면 잠시 기다렸다 반등 올 때 털어라, 반등은 온다.

2, 볼륨이 커졌다고 무조건적인 가격상승으로 이어지진 않는다, 매도세도 잘 확인해라.

3, 판단은 빠르게 해야한다, 못탄 것 같으면 깔끔하게 포기해라, 어어하다 끝지점에 물면 한번에 손실 크게 본다.

 

* 하락장

하락장에선 수익을 봤음에도 다시 오르겠지하고 존버하다 손해 보는 경우도 많다, 매도물량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한다면 존버보단 일시적으로 털고 아래 지점에서 재매수 하는게 현명하다. 많은 사람들이 하락장에서 구매하지 못하고 어어하다 추세 다 돌아선 뒤 상승에서 급하게 타서 수량 손해나는 경우가 많다, 처분을 했다면 바닥에서 잡을려고 계속 기다리지 말고 분할매수를 통해 처음보다 수량을 늘려라, 바닥에서 잡았다면 10개가 는다 하더라도 정확히 저점 파악하기 힘드니 5개라도 늘려라, 처음과 비교하면 분명한 수익이다.

하락세인 것을 급하게 보았다면 그래프를 통해 반등이 왔는지 확인하고 왔다면 털고 오지 않았다면 잠시 기다렸다 반등 시 털어라, 급하게 터는 것 보단 자산보존이 조금은 더 가능할거다.

주의점

1, 손절라인을 분명히 정해둬라, % 이상 손실 시 턴다는 명확한 기준이 없다면 다시 오르겠지..하다가 손실본다.

2, 무조건적인 존버는 답이 아니다, 다른 장에서 수익 볼 생각을 해야지 계속 기다리는 것도 한계가 있고 예전 가격으로 돌아오지 않을 수도 있다

기회비용을 생각하자.

3, 한번에 다 재매수 하려 하지 말아라, 분할매수 하자.

 

* 조정장

조정이 오는 경우 저점서 털었다가 고점서 재매수 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가격을 정해두고 급격한 추매, 매도를 지양하자. 보통 비트를 필두로 전체적인 급락이 오는 경우 하락장이라 판단하고 코인 개별의 조정이 오는 경우와 구분하자, 일시적인 조정일 시 추가적인 상승이 있을 수 있지만

급격한 상승의 경우 (ex 비캐, 비트) 대부분 이전 고점까지 가지 못한 채 꺾이는 경우도 많이 있다.

주의점

1, 조정이 오는 경우 일시적으로 빠지고 다시 재매수 할 수도 있겠지만 쉽지 않으니 자신이 없다면 분할 혹은 반등시까지 기다려라.

2, 일시적인 조정이라하여도 매수세가 잠시 후까지 안 붙는다면 끝자락일 가능성이 많다, 매도해라.

 

* 박스권

가끔 보다보면 한 코인이 일정한 금액대 안에서 진자운동 하듯이 반복되는 경우를 볼 것이다, 이때 저점과 고점을 파악한다면 저점에서 약간 높게 잡고 고점서 약간 낮은 지점서 팔아라. 물론 이 경우에도 2번 이상의 반복과 비트코인을 동반해 시장자체가 안정적인지 잘 확인해야 할 것이다.

주의점

1, 언제든 쏘거나 가라 앉을 수 있으나 대체로 박스권 시 몇번은 반복한다, 계속 욕심내지 말고 적당히 해라.

 

* 마진 거래와 ico에 대해

마진 거래와 ico 모두 막대한 수익을 안겨줄 수 있고 소액으로 대박이 나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생각해야 한다, 모든 ico가 대박을 치는 것이 아니며 자신의 판단과 달리 반대방향으로 거래가 이루어 질 수도 있다.

많은 수익 만을 바라보고 투자하는 만큼 그 리스크도 생각해라, ico90% 정도가 빛을 못보며 마진은 잃을 시 한순간에 빈털털이 된다. 물론 정확한 판단 능력과 운이 있다면 많이 벌 수도 있다, 최소한 영어 백서는 읽어보고 판단하자.

주의점

1, 좋은 코인을 볼 수 있는 안목과 정확한 정세의 판단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괜찮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확신이 들기 전까진 지양해라.

2, 확신을 가지지 마라 언제든 추세는 바뀔 수 있다,


* 매매 방법

구매 시점은 하락 시 해외와 가격 차이가 벌어진 것을 n+1이라고하면 n/2 낮은 곳에 매수합니다. 하락 시에 떨어지는 중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하락이 잦아들 때, 개인투자자 기준으로 어디까지 떨어지나 싶고 지금 들어가면 애매하다고 느껴지는 시점에 진입합니다.

판매 시점은 상승시 해외와 가격 차이가 벌어진 것을 n+1이라고 하면 n/2 높은 곳에 매도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어디까지
오르는가 싶게 상승하다가 위에 매도벽이 등장하면서 상승하지 못하고 있을 때 바로 아래 매수 물량에 던집니다. 다시 사는 한이 있어도 일단 던집니다.

ex) 기존 빗스탬프 198 한국 223으로 25만원 차이인 경우
한국가격이 230으로 7만원이 상승했는데 해외 가격은 202로 4만원밖에 못 따라옴. 그렇다면 n+1 = 3로 n=2임.
1만원 높은 곳에 매도주문.

급등/급락 시기를 포착했을 때는 바로 사고 파셔야합니다. 그리고 재 매도/매수 지점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야되나/팔아야되나 망설이는 순간 기회가 지나갑니다.

하지만 그 시점을 놓친 후 두 텀이 지난 후에는 코인 수량을 늘릴 목적으로 처분하는 것 외에는 절대 따라 팔고, 따라 사시면 안됩니다.

기다리면 다시 기회가 옵니다. 시간이 걸릴 뿐입니다.

현재의 이익보다는 코인의 수량을 늘리려고 애쓰시는게 좋습니다. 하락기에는 자산이 줄어 들어도 코인 보유량이 늘면 배가 부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