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달라스로 밀려드는 끊임없는 인구 유입은 달라스 다운타운 지역의 주거 문화에도 큰 변화의 물결을 가져왔다. 주택 개발사들은 북텍사스 전역에 걸쳐 주택 품귀 현상이 빚어지다 보니 밀려드는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부랴부랴 주택 개발을 진행하게 되었다. 하지만 대규모 주택 단지의 경우 빨라야 1년에서 2년정도의 개발 기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공급이 늦어질 수 밖에 없다. 또 다른 문제는 이미 교통이 편리한 121번 고속도로 이남으로는 더이상 택지로 개발할 수 있는 곳이 많이 남아 있지 않다 보니 소규모 타운하우스 단지나 콘도미니엄, 혹은 재개발을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주택재개발은 일부 지역에 국한된 이야기 일뿐 땅이 남아도는 텍사스에서는 특별한 경우로 간주되었다. 하지만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교통과 생활 환경이 편리한 달라스 중심지에 재개발 붐이 일어나게 되었는데, 이전에는 단독 주택 위주의 플리핑이 다수였다면, 강한 셀러 마켓 형성으로 인해 스퀘어피트당 주택 가격을 높게 책정해 고수익을 낼 수 있는 다세대 주택 개발쪽으로 방향 전환이 일어나고 있다.

 

다세대 주택 개발은 주로 일거리가 많고 생활 편의 시설과 유흥가가 밀집되어 있는 다운타운 인근에서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데, 보통 주택 몇 채를 사들여 3~4층짜리 타운하우스나 콘도로 전환해 2배 이상의 주택을 만들어 수익성을 높인다. 

처음 이러한 단지가 들어설 때만 해도 주변 주택과 어울리지 않는 고급 콘도에 대한 인식이 그리 좋지 않았으나 차츰 일대가 다 개발되면서 어느정도 통일성을 이루게 되고 도시 생활 스타일의 주거지 양식(Urban Life style residence)이 문화로 자리잡게 되었다. 이러한 고급 콘도들이 특징은 가격이 일반 단독 주택에 비해 비싼 만큼 트렌디하고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특화된 고객층에게 어필한다는 점이다. 마치 뉴욕이나 LA 혹은 서울 도심지에서나 볼법한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옥외 테라스와 같은 독특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 도시생활을 영유하면서 한번쯤 살아보고 싶은 충동을 일으키는 주거 형태이다. 최근 몇년간 달라스시가 다운타운 일대에 다양한 공원과 문화 시설들을 건립하고 치안을 강화하면서 비즈니스 지역 뿐만이 아닌 주거지로도 매력적인 지역으로 단장하면서 주택 바이어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고 있다. 

지금 소개하는 다세대 주택들은 달라스 다운타운 가까이 위치해 있어 문화적 혜택을 다 누리면서도 안락하고 고급스러운 주거지 경험을 제공하는 주택들로 주로 식당과 카페가 많은 Oak Lawn이나 스포츠나 공연등을 즐기기 좋은 Victory Park, 혹은 젊은이들이 몰리는 힙한 거리인 Lower Greenville에 위치하고 있다. 

 

The Reagan Oak Lawn의 중심부에 위치한 고품격 생활

  

Kalterra에 의해 개발되는 Reagan 타운하우스는 부촌으로 알려진 Oak Lawn에 위치해 있다. 카페와 클럽, 바 등 사교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기에 적합한 주거 환경으로 가까이에 Turtle Creek과 같은 아름다운 산책로와 공원이 위치해 있어 Urban Life style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3층짜리 타운하우스의 옥탑 테라스는 다운타운이 파노라마로 펼쳐지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주방, 그리고 욕실 디자인은 격조 높은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생활 가전과 소품 역시 모두 고급 브랜드를 사용해 차별화를 기했으며, 10ft에 이르는 천정과 넓은 복도, 그리고 개방형 거실이 공간감을 더해준다. 1층엔 두개의 차고가 있으며, 2층엔 주방과 거실이, 3층엔 2개의 침실과 세탁실이 위치해 있다. 현재 9개의 유닛이 계약 가능하며 가격대는 옵션에 따라 $675,000~695,000에 이른다. 

 

주거형대 : 3층+옥탑(2,241sf)

방 2개, 화장실 2.1개

가격 : $675,000~695,000

HOA fee : 월 $300

2633 Reagan Street 

Dallas, TX 75219

 

Coles Manor Condos 모던하고 진보적인 커스텀 홈

 

AIA 건축상을 수상한 바 있는 Joshua Nimmo가 디자인한 Coles Manor Condo는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엔터테인먼트에 특화된 주거 형태로 매우 모던하고 독특한 외관의 4층 구조에 넒은 옥외 테라스가 특징이다. 2,109sf부터 2,593sf에 이르는5가지 평면도가 마련돼 있고, 2개의 침실, 2.1개의 화장실이 갖춰져 있다. 각 유닛마다 전용 뒤뜰이 있고 27ft에 이르는 천정의 거대한 거실에는 자연광이 넘치고 2층과 3층이 개방형으로 연결돼 있어 시원한 공간감이 연출되며, 원목톤의 디자인으로 밝고 화사한 인테리어가 독창적인 분위기가 특징적이다. 

달라스 업타운의 중심인 웨스트 빌리지와 Know Henderson에 위치해 쇼핑과 외식, 유흥까지 문화 생활을 누리기에 최적의 장소에 위치해 있다. 또한, 업타운과 다운타운의 명소들을 연결하는 M-line trolley가 운영되어 대중 교통도 이용할 수 있으며, 주변에 많은 공원과 산책로가 있어서 쉽게 야외 활동을 할 수도 있다. 

현재 5개의 유닛중 2개만이 남아 있는 상태이다. 

주거형대 : 4층(2,293~2,400sf)

방 2개, 화장실 2.1개

가격 : $674,000~$699,000

HOA fee : 월 $215

4626 Coles Manor Place #104 

Dallas, TX 75204

 

Cedar Branch Townhomes 다운타운 뷰가 보이는 파티오

 

다른 다세대 주택에 비해 다운타운과 약간은 거리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분양이 이뤄지고 있는 Cedar Branch Townhomes는 대형 루프탑 테라스와 수영장을 갖춘 커뮤니티 시설이 좀더 편리하고 안락한 생활 양식을 제공한다. Chic Colonial 양식이라 불리우는 건축 양식은 주변 주택과 이질감 없는 외관을 띄고 있으나 실내 인테리어 만큼은 매우 모던하고 따뜻한 느낌을 갖추고 있다. 자연광이 풍부한 거실과 패티오는 최근 유행하는 디자인 양식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고 12ft에 이르는 천정과 오픈 컨셉 주방은 시원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Trinity Groves나 Design District와 가깝고 Oak Lawn, Victory Park, Turtle creek과도 가까워 편리함과 풍성한 문화 생활면에서 부족함이 없다. 2월중 입주가 가능하며 단지 규모가 큰 편이라 아직 분양 가능한 유닛은 많은 편이다.

 

주거형대 : 4층(1,989sf)

방 3개, 화장실 3.1개, 차고2개

가격 : $570,000~

HOA fee : 월 $145

2122 Wenge Lane 

Dallas, TX 75235

 

Kirby 럭셔리 인테리어 & 나이트 라이프

 

지금 소개하는 다세대 주택 중 가장 실용적인 구조를 갖추고 있으며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퀄리티와 디자인을 선보이는 Kirby Residence는 사려 깊고 고급스러운 건축 디자인이 특징이다. 

타운하우스의 단점일 수 있는 전용 마당이 없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아담하지만 쓸모있는 전용 패티오가 차별점이며 대리석을 적극적으로 사용한 인테리어 디자인이 품격을 더한다. 

세탁방이나 옷방등에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생활의 편리를 더하는 디자인 요소들이 왜 사려깊은 디자인이라고 하는지 알 수 있는 포인트이다. 보쉬 브랜드의 가전 제품이나 고급스러운 조명, 그리고 독특한 색감의 주방등이 여성 고객의 마음을 충분히 사로잡을만 하다. 특히 다운타운 일대에서 요즘 가장 힙한 지역으로 볼 수 있는 Lower Greenville에 걸어서 갈수 있는 위치로  Night life를 즐기기 원하는 홈바이어에게 최적의 위치를 제공한다. 

4개의 유닛중 두개가 분양 가능하며 가격대는 70만불 초반대로 조금 높은 편이다. 

 

주거형대 : 3층(2,464sf)

방 3개, 화장실 3.1개, 차고 2개

가격 : $724,000 ~

HOA fee : 월 $138

2315 Kirby Street #C 

Dallas, TX 752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