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보어 세대의 등장, 그들이 원하는 콘텐츠와 브랜드 전략은?
한 가지 취향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세대가 등장했습니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패션에 관심을 가지면서 동시에 환경문제에 민감하고,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면서도 화려한 것에 끌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취향을 넘나드는 소비자들을 ‘옴니보어 세대’라고 부릅니다. 이들은 더 이상 단일한 기준으로 분류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옴니보어(Omnivore), 즉 잡식성 소비자는 2025년 소비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에 따라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 전략 또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옴니보어 세대란 누구인가?‘옴니보어’는 본래 ‘잡식성 동물’을 의미하는 단어입니다. 하지만 트렌드 용어로서의 ‘옴니보어’는 더 확장된 의미를 갖습니다.이들은 취향의 경계가 없고, 분야를 가리지 않으며, 다양한 것들..